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국방조달 로그인오류(토큰오류)
관리자 2011-08-16 4622

나라정터는 이상없이 로그인 되지만 국방조달 로그인시 지문인식 후 인증서가 보이지 않고
"보안토큰 오류"라는 메시지가 나올때는 아래와 같은 원인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.

 

- 아래 -

 

1. 인증서 복사가 불완전하게 되었거나
2. 한국정보인증에서 제공한 국방조달 보안모듈에서 오류가 발생한 경우입니다.

 

--- 1번 확인절차 ---
홈페이지의 [토큰정보보기] 메뉴를 이용하여 확인하십시오

 

MKT-1000F : [토큰정보보기 바로가기]
ELFI-72M : [토큰정보보기 바로가기]

 

[정보확인 방법] 아래 그림의 빨간 표시부분을 확인합니다.

 

정상 : 02 01 05 00 00 00
비정상 : 02 00 05 01 00 00 

비정상인 경우 [인증서 전체삭제]메뉴를 이용하여 법인인증서를 삭제한 후 인증서를 다시 복사하여 사용하시면 됩니다.

 

ELFI-72M : [인증서 전체삭제 바로가기]

MKT-1000F : [인증서 전체삭제 바로가기]

 

 

--- 2번문제 조치 절차 ---

 

한국정보인증㈜의 EWS SecuKit v3.2 보안모듈을 제거 후 국방조달 접속하셔서 EWS SecuKit 엑티브엑스를 재설치 하시면 됩니다.
(수동설치방법 : 국방조달 홈페이지 우측 하단 "관련프로그램다운로드" ->  2. 보안프로그램 -> 1. 보안 인증서 프로그램(ewsinstaller_full.exe)"를 다운받아 설치합니다.

 

한국정보인증㈜ 보안모듈 삭제 절차는 아래와 같습니다.

 

토큰 분리, 인터넷 익스플로어(웹브라우져) 모두 종료후

1)    시작 - 제어판 - 프로그램 추가/제거 - SigngateEWS 3.2 제거
2)    내컴퓨터 - 로컬디스크(C:) - WINDOWS - system32 - SGBioHSMkey.dll 파일(2011-05-18)이 남아 있는 경우 반드시 삭제하시기 바랍니다.
3)    SGBigHSMKey.dll이 삭제 되지 않으면 보안모듈을 재설치 해도 동일 문제가 발생합니다.

 

고맙습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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